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생각대로(이하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생각대로 매장용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본 회사에 가입된 고객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메뉴 및 회사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3조(약관외 준칙)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산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용어의 설명)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생각대로 매장용 서비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말합니다.

2) ‘고객’이라 함은 주식회사 생각대로 매장용 어플을 이용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정보(전화번호, 고객명, 이메일, 주소 등)를 제공하여 고객으로 가입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6조(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고객으로 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가집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의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해야 합니다.

6.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고객의 사전 동의하에 고객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곡개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변경에 의한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제7조(회원의 권리와 의무)

1.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다른 고객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7)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9)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소비자보호단체 등 공신력있는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는 행위

10) 선거관리위원회의 중지, 경고 또는 시정명령을 받는 선거법 위반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고객은 이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동의가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고객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과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5. 고객은 서비스의 이용약관,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고객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내용 및 기능을 전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사는 이용고객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아이디(ID)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제8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중단은 웹 or 앱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9조(이용자 ID관리)

1. 핸드폰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핸드폰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고객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0조(게시물의 관리)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2)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3)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1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3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정보의 제공)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도주우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전화통신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광고게제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고객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고객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10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2)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3)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4) 상용소프트웨어나 크랙파일을 올린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심의 세칙 제7조에 어긋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6)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하거나 MP3을 올린 경우

7) 정보통신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정지, 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서비스로부터 고객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2.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댕해 고객은 그로 인하여 회사가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6조(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 상호간 또는 고객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무형의 물품) 등을 한 경우에는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에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재판권 및 분쟁조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한 후가 아니면 제소할 수 없습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가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주식회사 생각대로에서 2018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생각대로'는(이하'회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 2016년 05월 4일 부터 시행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고객님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휴대전화번호, 고객명, 메일주소,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 개인정보 수집방법 : 생각대로 어플의 등록 또는 개인정보수정화면을 통한 수집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확인, 연령확인,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회원님이 등록 또는 개인정보수정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상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 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대로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생각대로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생각대로의 웹사이트 및 어플을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 등 사용목적

- 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ㅓ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방법

예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관리부

전화번호 : 0535550037

이메일 : @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www.1336.or.kr /국번없이 118)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 / 02-580-0533~4)

3. 대검찰정 인터넷범죄수사센터(http://icic.sppo.go.kr/02-3480-3600)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02-392-0330)